얼마나 많이 먹었으면 어린 나이에 성인 몸무게에 달했을까. 중국에서 또래보다 무려 5배나 무거운 몸으로 자칫하면 생명까지 위험할 수도 있는 한 남자 아이가 있어 안타까움을 주고 있다. 23일 영국 일간 데일리 메일 등 외신은 웬만한 성인 남성의 몸무게인 60kg까지 살이 쪄 심각한 문제를 안고 있는 한 중국인 꼬마를 소개했다.
안타까운 사연의 주인공은 올해로 세 살밖에 되지 않은 루하오. 그는 광둥 성 대산에서 부모님과 함께 살고 있다.부친 루윈청은 “아이의 식욕이 너무 좋다.”면서 “한 끼에 밥을 세 공기나 먹는데 나와 부인보다 훨씬 많이 먹는 양”이라고 말했고, 모친 원첸은 “아이가 걷는 것을 싫어한다. 유치원에 오토바이로 데려다 주는 걸 아주 좋아한다.”고 말했다.
루하오는 처음 태어났을 때 몸무게가 2.6kg로 평범했지만 생후 3개월께부터 급격히 몸무게가 늘어나기 시작했다. 이에 부부는 하오의 체중 감량을 위해서 운동을 시키려고 했지만 아이의 몸무게는 줄지 않아 급기야 병원을 찾았다. 검사를 진행한 의료진은 “하오가 단순한 과체중이 아니라 호르몬 이상”이라면서 “이대로 가다가는 심장마비가 올 수가 있다.”고 경고했다. 이에 대해 부부는 “아이의 가장 큰 문제지만 나중에 친구들에게 따돌림을 당하지 않을까 걱정된다.”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