恋の町札幌-石原裕次郎 作詞 作曲 浜口庫之助
一 時計台の 下で逢って わたしの恋は はじまりました だまってあなたに ついてくだけで 私はとても 幸せだった 夢のような 恋のはじめ 忘れはしない 恋の町札幌
二 はじめて恋を 知ったわたし やさしい空を 見上げて泣いたの 女になる日 だれかの愛が 見知らぬ夜の 扉を開く 私だけの 心の町 アカシヤも散った 恋の町札幌
三 淋しい時 むなしい時 私はいつも この町に来るの どこかちがうの この町だけは なぜか私に やさしくするの 恋人なのね 故里なのね ありがとう私の 恋の町札幌
歌の背景 이 노래는 1972년(昭和47年)에 히트된 노래입니다. 이 해에, 아시아에서 처음으로 冬季 올림픽 第11回大会가 札幌에서 열렸습니다. 이것을 북돋우기 爲해, 札幌를 舞台로 한 노래가 몇 個인가 만들어졌습니다만, 이것도 그 中에 하나입니다.
이 해에는 또, 横井庄一 原 軍曹가 Guam 島로부터「恥ずかしながら」 帰還했으며, 凄惨한 連合赤軍(1971年에서 1972年에 걸쳐 活動한 日本의 新左翼 武装戦闘組織)事件이 일어나고, 沖縄가 返還된 해이기도 합니다.
「だまってあなたについてくだけで……幸せだった」라고 하는 女性이, 아직도 存在하는 것일까요.
札幌 大通り公園에서는, 明治의 中旬부터, 옥수수를 販賣하고 있습니다. 옛날에는 포장마차에서 販賣했던 것 같습니다만 지금은 色鮮한 원 박스 웨건에서 販賣하고 있습니다. 웨건 車에서 옥수수를 販賣하면 衛生 面이나 淸潔 面에서 安心하게 살 수 있어 札幌 市民이나 観光客에게도 大好評입니다.
100年의 두고, 사람들로부터 사랑 받아 온「とうきび売り」는, 札幌의 名物로 大通公園의 風物로 자리잡아 고소한 香氣로, 큰 길 公園을 訪問하는 사람들을 歓迎해 주고 있습니다.
札幌 時計塔은, 日本에 있는 塔時計 中에서도, 가장 오래된 塔時計입니다. 그 뿐만 아니라, 톱니바퀴 等의 部品을 交換하는 일 없이 지금도 쉬지 않고 때를 계속 알리고 있는 時計는, 매우 드물다고 합니다.
時計塔에는 붉은 별이 17個가 있습니다. 이 붉은 별은 開拓使 의 심볼 마크로 北쪽의 大地를 開拓하자고 하는 强한 마음을 가진 사람들이 北極星을 심볼 마크로 했습니다.
大通公園의 東端에는, 붉은 鉄塔과 디지털 表示의 時計가 特徵인 札幌 TV塔이 있습니다. 높이 147 m, 展望 室까지의 높이는 90 m로 全国에서도 唯一한 큰 디지털 時計로 市民이나 觀光客에게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展望 室에서는 札幌市街는 勿論 점프로 有名한 大倉山 等도 볼 수 있습니다.
札幌의 最大 이벤트는, 国内外로부터 200万 名이 訪問한다고 하는, 겨울의 祭典「札幌雪まつり」입니다. 会場은 3会場으로 나누어져 있고, 메인 会場이 되는「大通会場」은 큰 길 公園을 舞台하는 大雪像이 줄을 서 사람들을 圧倒하는, 第一 華麗한 会場입니다. 밤에는 라이트업 되어 市民의 休息의 場所「大通り公園」은 幻想的인 꿈의 世界로 바뀝니다.
「真駒内会場」은, 雪像의 하얀色이 몹시 印象的입니다. 눈의 미끄럼대等이 만들어져 있어 어린이 一行인 패밀리에게 가장 人気가 있는 会場입니다.
「すすきの会場」은, 메인 거리에 大略 100基의 氷像이 나란히 서있는 얼음의 世界입니다. 높이 3 m以上의 것은 大氷像을 始作으로 多種多彩의 얼음 彫刻이 밤의 네온에 물들어 歓楽街인 것 같은 떠들썩한 무드를, 더 한層 북돋아 줍니다.
クラーク博士의 像으로 有名한「羊が丘展望台」는, 1959年, 北海道 農業研究센터의 一角에 觀光用 施設로서 만들어진 展望 台입니다. 敷地内에는 クラーク博士의 像이나, 石原裕次郎의 히트曲「恋の町札幌」의 歌碑와 青銅像 北海道日本Ham Fighters의 選手의 손도장 等이 있습니다.
「羊が丘ウェディングパレス」에서는 結婚式도 行해져 幸福이 가득한 新郞 新婦를 만날 수도 있습니다. 札幌 dome을 一望할 수 있는 언덕 위에 있어 지금도 羊을 放牧하고 있습니다.
札幌 dome은, 日本에서 6番째의 dome 球場입니다. 特徵은, 蹴球用의 天然잔디 그라운드와 野球用의 人工잔디 그라운드의 両쪽 모두를 使用할 수 있는 곳입니다. 2001年에 完成한 札幌 dome은, 天然잔디의 屋內에서 蹴球 試合을 할 수 있는 世界에서도 唯一한 施設입니다.
Consadole札幌나 北海道日本Ham Fighters의 本拠地로도 使用되고 있습니다. 게임이 있는 날은, 道路가 停滯되기도 하여 操心해야 합니다.
札幌에서, 지금 第一 人気가 있는 飮食이라고 하면 스프 카레입니다. 보송보송 한 스프타입의 카레로, 스프의 妙味와 코쿠, 스파이스의 香氣와 괴로움을 즐기는 카레라고 말할 수 있습니다.
外形도 普通 카레와는 完全히 달라, 카레와 밥은 別途로, 스푼과 포크가 準備됩니다. 가게에 따라 여러 가지입니다만, 감자나 당근, 피망 等이 많이 들어가 있습니다. 어느 道具로도 스푼으로도 簡單하게 먹을 수 있을 만큼 부드럽게 삶아 먹기가 매우 쉽습니다. 카레는 밥에 치지 않고 먹는 것이 一般的입니다.
어떠세요 이만하면 恋の町札幌 라고 해도 좋겠지요
作成者 黃圭源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