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팝 샹송 3세계음악·····♣/♬중국음악

披著羊皮的狼(피저양피적랑:양의 탈을 쓴 이리) - 刀郎(도랑)

무정애환 2012. 8. 24. 10:59

 

 

download

披著羊皮的狼 - 刀郎

양의 이리

作词:刀郎 作曲:刀郎 번역

我小心翼翼的接近 怕你在梦中惊醒

아소심익익적접근 파니재몽중경성

나는 아주 조심스럽게 접근하였어

너가 꿈속에 있다가 깜작 놀라서 깰까봐 두려웠기 때문이야

我只是想轻轻的吻吻你 你别担心

아지시상경경적문문니 니별담심

나는 다만 살짝 너에게 입맞춤하고 싶었을 뿐이니

너는 걱정하지 마

我知道想要和你在一起 并不容易

아지도상요화니재일기 병불용이

너와 같이 있으려고 한다는 것을 내가 깨달았어

결코 쉽지는 않겠지만

我们来自不同的天和地
아문래자부동적천화지

우리들은 서로 다른 하늘과 땅에서 왔으나
你总是感觉和我一起 是漫无边际阴冷的恐惧

니총시감각화아일기 시만무변제음랭적공구

너는 항상 나와 같이 느꼈어 끝이 없고 음랭한 공포를 말이지

我真的好爱你 我愿意改变自己

아진적호애니 아원의개변자기

나는 참으로 너를 좋아하고 사랑하므로 나는 나 자신이 변하길 원해

我愿意为你流浪在戈壁

아원의위니류랑재과벽

나는 너 때문에 유랑하다가 절벽 위에 있기를 원하더라도

只求你不要拒绝 不要离别 不要给我风雪

지구니불요거절 불요리별 불요급아풍설

다만 너가 나를 거절하지 말고

이별하지 말고 나에게 시련을 주지 말 것을 부탁하네

我真的好爱你 我愿意改变自己

아진적호애니 아원의개변자기

나는 참으로 너를 좋아하고 사랑하므로 나는 나 자신이 변하기를 원하네

我愿意为你背负一身羊皮

아원의위니배부일신양피

나는 너를 위해 이 한 몸에 양가죽을 뒤집어 쓸려고 해

只求你让我靠近 让我爱你 相偎相依

지구니양아고근 양아수니 상외상의

다만 너가 나를 가까이 다가가게 하고 내가 너를 사랑하게 하여

서로 바싹 달라붙어 서로 기대게해 줄 것을 당부하네

我确定我就是那一只披着羊皮的狼

아확정아취시나일지피착양피적랑

나는 내가 바로 양의 탈을 쓴 한 마리의 이리라고 다짐하였어

而你是我的猎物 是我嘴里的羔羊

이니시아적렵물 시아취리적고양

너, 너는 나의 포획물이야 내 입 안에 든 어린 양인 셈이지

我抛却同伴独自流浪 就是不愿别人把你分享

아포각동반독자류랑 취시불원별인파니분향

나는 너와의 동반을 포기하고 혼자서 방랑하더라도

남이 너를 사로잡아 함께 누리는 것을 원하지 않아

我确定这一辈子 都会在你身旁

아확정저일배자 도회재니신방

나는 이 한평생 내내 너 곁에 있겠다고 다짐하였으니

带着火热的心 随你到任何地方

대착화열적심 수니도임하지방

열렬한 마음을 지니고 어떠한 지방에라도 너를 따라 가겠어

你让我痴 让我狂 爱你的嚎叫还在山谷回荡

니양아치 양아광 애니적호규환재산곡회탕

너는 나를 어리석게 하고 나를 미치게 하여

너를 사랑한다고 외치는 큰소리가 여전히 산골짜기에서 메아리치고 있구나

也许我这一生都无法走进你的生命

야허아문일생도무법주진니적생명

어쩌면 나의 이 일생 모두를 너의 삶에 포갤 수가 없을지 몰라

我却有为你守候一生的勇气

아각유위니수후일생적용기

나는 결국 너 때문에 일생의 용기를 기다리고 있어

一直到沙漠日落 大海干涸 始终为爱执着

일직도사막일락 대해간학 시종위애집착

해가 져서 곧바로 사막에 이르고 대해가 마르더라도

시종 사랑을 위한 집착을 하겠어

也许我这一生都无法改变你的决定

야허아문일생도무법개변니적결정

어쩌면 나의 이 일생 모두를 걸어도 너의 결정을 바꿀 수 없을 지 몰라

我却有为你祝福一生的柔情

아가유위니축복일생적유정

나는 결국 너에게 일생의 부드러운 마음씨를 갖기를 축복하고 있어

只要你能够坚信我的真心 至死不渝

지요니능구견신아적진심 지사불유

죽을 때까지 변함 없이 다만 너가 나의 진심을 굳게 믿을 수 있기를 바라네

我确定你就像那我心中 如花的羔羊

아확정니취상나아심중 여화적고양

나는 너가 마치 내 마음속의,꽃과 같은 어린 양과 닮았다고 다짐하네

你是我的天使是我的梦想

니시아적천사시아적몽상

너는 나의 천사요 나의 몽상이구나

我搂你在怀里 装进我的身体

아루니재회리 장진아적신체

나는 너를 품속에 끌어 당겨 내 몸에 담고 싶어

让你我的血液交融在一起

양니아적혈액교융재일기

너와 나의 피가 뒤섞이어 한데 있게 해다오

你确定看到我为你 披上那温柔的羊皮

니확정간도아위니 피상나온유적양피

내가 너를 위해 그 부드러운 양가죽을 뒤집어 쓴 것을

보고 있다고 너가 다짐하는구나

是一个男人 无法表露脆弱的感情

시일개남인 무법표로취약적감정

그래 한 사람의 남자가 나약한 감정을 나타낼 수는 없는 것이야

我有多爱你 就有多少柔情

아유다수니 취유다수온정

나에게는 많이 사랑하는 너가 있어서

다소간에 부드러운 마음씨를 이미 가지고 있었지

我相信这柔情 定能感动天地

아상신저유정 정능감동천지

나는 이 부드러운 마음씨를 믿어 반드시 천지를 감동시킬 수 있어

我确定你就像那我心中 如花的羔羊

아확정니취상나아심중 여화적고양

나는 너가 마치 내 마음속의, 꽃과 같은 어린양과 닮았다고 다짐하네

你是我的天使是我的梦想

니시아적천사시아적몽상

너는 나의 천사요 나의 몽상이구나

我搂你在怀里 装进我的身体

아루니재회리 장진아적신체

나는 너를 품속에 끌어 당겨 내 몸에 담고 싶어

让你我的血液交融在一起

양니아적혈액교융재일기

너와 나의 피가 뒤섞이어 한데 있게 하여다오

你确定看到我为你 披上那温柔的羊皮

니확정간도아위니 피상나온유적양피

내가 너를 위해 그 부드러운 양가죽을 뒤집어 쓴 것을

보고 있다고 너가 다짐하는구나

一个男人 要改变命运的决定

사일개남인 요개변명운적결정

그래 한 사람의 남자가 운명적인 결정을 바꾸려고 하는 거야

我有多珍惜 珍惜这份真情

아유다진석 진석저분진정

나에게는 아주 소중히 여기는, 소중히 여기는 이렇듯 진정한 사랑이 있네

我相信这真情 在天地里 是最高的荣誉

아상신저진정 재천지리 시최고적영예

나는 이 진정한 사랑이 천지 안에 있다는 것을 믿어

이는 최고의 영예이리라.

%%%%%%%%%%%%%%%%%%%%%%%%%%%%%%%%%%%%%%%%%%%

披著羊皮的狼 - 刀郎

狼 =이리 양의 가죽 이리. 비유 위선자

作词:刀郎 作曲:刀郎

我小心翼翼的接近 怕你在梦中惊醒

아소심익익적접근 파니재몽중경성

나는 아주 조심스럽게 접근하였어

꿈속에 있는 너가 깜작 놀라서 깰까봐 두려웠지

小心翼翼=매우 조심스럽다, 엄숙하고 경건하다, 거동이 신중하고 소홀함이 없다

梦中惊醒=꿈에서 놀라 깨다, 갑자기 제 정신이 들다

惊醒=깜짝 놀라서 깨다.

我只是想轻轻的吻吻你 你别担心

아지시상경경적문문니 니별담심

나는 다만 살짝 그대에게 입맞춤하려고 생각하였어

너가 걱정하지 않게 말이야

只是=다만, 그러나, 오직//吻=입술. /키스하다. 입맞춤하다.

别=…하지 마라.

担心=염려하다, 걱정하다, 근심하다

我知道想要和你在一起 并不容易

아지도상요화니재일기 병불용이

너와 같이 있으려고 한다는 것을 내가 깨달았어

결코 쉽지는 않겠지만

知道=알다, 이해하다, 깨닫다//想要=…하려고 하다, …하고 싶다, 원하다//一起=한 곳, 한데, 같이

并不=결코 …하지 않다, 결코 …이 아니다

我们来自不同的天和地

아문래자부동적천화지

우리들은 서로 다른 하늘과 땅에서 왔으나

来自=(…에서) 오다. (…에서) 나오다[생겨나다].

你总是感觉和我一起 是漫无边际阴冷的恐惧

니총시감각화아일기 시만무변제음랭적공구

너는 항상 나와 같이 느꼈어 끝이 없고 음랭한 공포를 말이지

感觉=감각, 느낌, 느끼다

漫无边际=끝없이 넓다, 가없이 아득하다, 일망무제하다

际阴=음랭하다, 음침하고 한랭하다, 음침하고 차갑다

恐惧=겁먹다, 두려워하다, 황송해 하다/공포

我真的好爱你 我愿意改变自己

아진적호애니 아원의개변자기

나는 참으로 너를 좋아하고 사랑하므로 나는 나 자신이 변하길 원해

我愿意为你流浪在戈壁

아원의위니류랑재과벽

나는 너 때문에 방랑하다가 절벽 위에 있기를 원하더라도

戈壁=벽 담 절벽

只求你不要拒绝 不要离别 不要给我风雪

지구니불요거절 불요리별 불요급아풍설

다만 너가 나를 거절하지 말고

이별하지 말고 나에게 시련을 주지 말 것을 부탁하네

不要=요구하지 않다. 필요 없다. 바라지 않다.

风雪 =풍설, 눈바람, 가혹한 시련

我真的好爱你 我愿意改变自己

아진적호애니 아원의개변자기

나는 참으로 너를 좋아하고 사랑므로 나는 나 자신이 변하기를 원하네

我愿意为你背负一身羊皮

아원의위니배부일신양피

나는 너 때문에 이 한 몸에 양가죽을 뒤집어쓸려고 해

背负=짊어지다, 책임지다, 부담하다

只求你让我靠近 让我爱你 相偎相依

지구니양아고근 양아수니 상외상의

다만 너가 나를 가까이 다가가게 하고 내가 너를 사랑하게 하여

서로 바싹 달라붙어 서로 기대게해 줄 것을 당부하네

=…하도록 시키다. …하게 하다. …하도록 내버려두다.

靠近 =가깝다, 가까이 다가가다, 접근하다

偎=친숙하게 의지하다. 바싹 달라붙다. 다가들다. 포근히 (). // 相依=서로 의지하다, 서로 기대다

我确定我就是那一只披着羊皮的狼

아확정아취시나일지피착양피적랑

나는 내가 바로 양가죽을 뒤집어 쓴 한 마리의 이리라고 다짐하였어

确定=확정하다, 명확하다, 확실히 하다//就是=바로 이다.

只=마리. [주로 금수() 세는 단위]

而你是我的猎物 是我嘴里的羔羊

이니시아적렵물 시아취리적고양

너, 너는 나의 포획물이야 내 입 안에 든 어린 양인 셈이지

而=너. 당신.

猎物 =포획물, 사냥해서 잡은 것, 사냥감

羔羊=새끼 양, 천진·순결·연약한 사람, 어린 양

我抛却同伴独自流浪 就是不愿别人把你分享

아포각동반독자류랑 취시불원별인파니분향

나는 동반하기를 포기하고 혼자서 방랑할 거야

남이 너를 사로잡아 함께 누리는 것을원하지 않아서이네

이는남이 원하지 않아서이지

抛却=던져 버리다, 포기하다, 내버리다

独自=단독으로. 혼자. 홀로.

别人=남, 다른 사람, 타인

把=(으로) 쥐다. 잡다. /독점하다. 독판치다. 장악하다. 틀어쥐다. /접근하다. 바짝 붙다.

分享 =(행복·기쁨 따위) 함께 나누다[누리다]. , 몫을 받다, 배당을 받다

我确定这一辈子 都会在你身旁

아확정저일배자 도회재니신방

나는 이 한평생을 도회지에서 너 곁에 있겠다고 다짐하였어

一辈子 = 한평생, 일생, 전생

身旁 =신변, 몸 가까이, 몸 주변

带着火热的心 随你到任何地方

대착화열적심 수니도임하지방

열렬한 마음을 지니고 너를 따라 어떠한 지방에라도 가겠어

火热=뜨겁다, 열렬하다, 격렬하다

到任=부임하다, 취임하다

你让我痴 让我狂 爱你的嚎叫还在山谷回荡

니양아치 양아광 애니적호규환재산곡회탕

너는 나를 어리석게 하고 나를 미치게 하여

너를 사랑한다고 외치는 큰소리가 여전히 산골짜기에서 메아리치고 있구나

嚎叫=큰소리로 외치다

荡=하는 없이 왔다갔 하다. 어슬렁거리다.

回荡=울리다, 메아리치다, 반향하다

也许我这一生都无法走进你的生命

야허아문일생도무법주진니적생명

어쩌면 나의 이 일생 모두가 너의 삶에 포갤 수가 없을 지 몰라

也许=어쩌면, 아마, 혹시

无法= …할 수 없다, 방법이 없다,// 무법이다

我却有为你守候一生的勇气

아각유위니수후일생적용기

나는 결국 너 때문에 일생의 용기를 기다리고 있어

却=후퇴하다. 물러나다. 뒷걸음치다. /… 버리다. 없어지다. …하고 말다. [주로 다른 동사 에서 보어 쓰여 동작 완성이나 강조 나타냄] /뜻밖에. 의외로. /결국

守候=기다리다, 간호하다

一直到沙漠日落 大海干涸 始终为爱执着

일직도사막일락 대해간학 시종위애집착

해가 져서 곧바로 사막에 이르고 대해가 마르더라도

시종 사랑을 위하여 집착하겠어

干涸 =물이 마르다

也许我这一生都无法改变你的决定

야허아문일생도무법개변니적결정

어쩌면 나의 이 일생 모두가 너의 결정을 바꿀 수 없을 지 몰라

我却有为你祝福一生的柔情

아가유위니축복일생적유정

나는 결국 너에게 일생의 부드러운 마음씨를 갖기를 축복하고 있어

柔情=부드러운[다운] 마음씨. 살뜰한 심정.

只要你能够坚信我的真心 至死不渝

지요니능구견신아적진심 지사불유

죽을 때까지 변함 없이 너가 나의 진심을 굳게 믿을 수 있기를 바라네

坚信=굳게 믿다, 확실히 믿다

不渝 =불변하다, 변하지 않다

我确定你就像那我心中 如花的羔羊

아확정니취상나아심중 여화적고양

나는 너가 마치 내 마음속에 있는 꽃과 같은 어린 양과 같다고 다짐하네

你是我的天使是我的梦想

니시아적천사시아적몽상

너는 나의 천사요 나의 몽상이네

我搂你在怀里 装进我的身体

아루니재회리 장진아적신체

나는 너를 품속에 끌어 당겨 내 몸에 담고 싶어

搂=(이나 도구 물건 자기 으로) 긁어모으다. 끌어 모으다.

怀里=품, 자기 앞, 자기 쪽

装进=물건을 챙겨넣다

让你我的血液交融在一起

양니아적혈액교융재일뒤

너와 나의 피가 뒤섞이어 한데 있게 하여다오

交融= 뒤섞이다, 혼합되다, 융합하다

你确定看到我为你 披上那温柔的羊皮

니확정간도아위니 피상나온유적양피

내가 너 때문에 그 부드러운 양가죽을 뒤집어 쓰고 있는 것을

보고 있다고 너가 다짐하는구나

看到=보다, 눈이 닿다, 눈에 닿다

피상나온유적양피

온유하다, 부드럽고 순하다, 따뜻하고 상냥하다

是一个男人 无法表露脆弱的感情

시일개남인 무법표로취약적감정

그래 한 사람의 남자가 나약한 감정을 나타낼 수가 없는 것이구나

脆弱=취약하다, 연약하다, 나약하다

我有多爱你 就有多少柔情

아유다수니 취유다수온정

나에게는 많이 사랑하는 너가 있어 다소간에 부드러운 마음씨를 이미 가지고 있었지

부드러운 마음씨, 살뜰한 심정, 부드러운 감정

就=이미. 벌써. 일찍이/곧. 즉시. 바로. 당장

我相信这柔情 定能感动天地

아상신저유정 정능감동천지

나는 이 부드러운 마음씨를 믿어 반드시 천지를 감동시킬 수 있어

我确定你就像那我心中 如花的羔羊

아확정니취상나아심중 여화적고양

나는 너가 마치 내 마음속에 있는 꽃과 같은 어린양이라고 다짐하네

你是我的天使是我的梦想

니시아적천사시아적몽상

너는 나의 천사요 나의 몽상이구나

我搂你在怀里 装进我的身体

아루니재회리 장진아적신체

나는 너를 품속에 끌어 당겨 내 몸에 담고 싶어

让你我的血液交融在一起

양니아적혈액교융재일뒤

너와 나의 피가 뒤섞이어 한데 있게 하여다오

你确定看到我为你 披上那温柔的羊皮

니확정간도아위니 피상나온유적양피

내가 너 때문에 그 부드러운 양가죽을 뒤집어 쓰고 있다는 것을

보고 있다고 너가 다짐하는구나

一个男人 要改变命运的决定

사일개남인 요개변명운적결정

그래 한 사람의 남자가 운명적인 결정을 바꾸려고 하네

我有多珍惜 珍惜这份真情

아유다진석 진석저분진정

나에게는 아주 소중히 여기는, 소중히 여기는 이렇듯 진정한 사랑이 있네

珍惜=진귀하게 여겨 아끼다, 소중히 여기다, 아끼다

我相信这真情 在天地里 是最高的荣誉

아상신전진정 재천지리 시최고적영예

나는 이 진정한 사랑이 천지 안에 있다는 것을 믿어

이는 최고의 영예이리라.